본문 바로가기
올레이야기

섬속의 섬 우도 (2)

by 제주물빛 2011. 4. 3.

 

                                

                               마을도 벗어나고,, 해안도로는 거진 끝나가는 무렵 우도봉이 나옵니다...

 

 

 

 

우도에는 자전거로 섬을 도는 사람,, 카트로 혹은 스쿠터로 ,, 버스로,, 저처럼 걷는 사람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우도여행을 즐깁니다...

 

 

 

 

군인들에게 물어봤더니,, 4시간에 5천원을 주고 자전거를 탄답니다...

 

 

 

 

 

 

 

 

 

우도동굴 해안가 ..

 

 

 

 

저도 내려가 보기로 했죠 ..

 

 

 

 

보트가 손님을 태우고 ,, 한바퀴씩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

 

 

 

 

 

 

 

 

 

s자도 그리고...

 

 

 

 

 

 

 

 

 

 

 

 

 

 

 

 

 

 

 

 

 

 

 

 

나들이를 즐기는 두딸,, 아빠 ..

 

 

 

 

 

 

 

 

 

우도동굴내부랍니다.. 셀카찍는 올레꾼 ..

 

 

 

 

 

 

 

 

 

 

 

 

 

 

우도동굴을 나와 우도봉으로 올라 가네요 ..

 

 

 

 

개구리발톱  ..

 

 

 

 

구슬붕이가 피어 있네요 ..

 

 

 

 

 

 

 

 

 

우도봉에서 본 마을 모습 ..

 

 

 

 

 

 

 

 

 

우도봉 등대  ..

 

 

 

 

올레길에서 몇번을 마주쳤던 사람들,, 나중엔 제가 가지고간 복분자차도 한잔씩 나눠 마셨죠  ..

 

 

 

 

올레길에서 벗어나.. 남쪽 산책로 걸어 갔죠 ..

 

 

 

 

일출봉과 유람선..

 

 

 

 

 

 

 

 

 

 

 

 

 

 

유람선이 잔잔한 바다를 가르며 .. 들어오네요 ..

 

 

 

 

시원한 광경에 내마음도 탁 트이는듯 하네요 ..

 

 

 

 

넓은 잔듸밭엔 승마를 하는 사람들도 많구요...

 

 

 

 

 

 

 

 

 

이곳이 영화 '화엄경' 촬영장소라는데,, 그 영화가 어떤 내용인지는 모르겠네요 ..

 

 

 

 

가다보니 ,, 이렇게 멋진 곳이 또 나옵니다..

 

 

 

 

옆에 지나가는 젊은 친구들이 이 곳을 보더니 감탄을 하며 , 호주의 어느곳을 닮았다고 하네요 ..

 

 

 

 

 

 

 

 

 

 

 

 

 

 

오솔길을 걸어서  ..

 

 

 

 

저도 해안으로 내려가 봤죠..   돌칸이해안 ...

 

 

 

 

물이 너무 맑아,, 바닷속 돌멩이도 다 보이는군요 ..

 

 

 

 

주상절리 ..

 

 

 

 

 

 

 

 

 

 

 

 

 

 

관광온 부부가 이곳에서 큰문어를 잡았더군요 .. 그리고 이 바위가 인어공주를 닮았다고 하는데,, 저는 잘~  ㅎ

 

 

 

 

해안가에는 톳이 지천이더군요 ..

 

 

 

 

 

 

 

 

 

 

 

 

 

 

우리는 금봇이라고 부르는데,, 삶아서 물회도 해먹고,, 회무침도 해먹죠 ..꼬드득 꼬드득 맛있답니다...

 

 

 

 

 

 

 

 

 

 

 

 

 

 

거북손도 있고 ..

 

 

 

 

 

 

 

 

 

 

 

 

 

 

저곳 절벽에는 비가 오던 폭포가 되나 보네요.. 그래서 비와사폭포,, 비가와야폭포라는 말이죠 ..

 

 

 

 

 

 

 

 

 

 

 

 

 

 

벌노랑이 ..

 

 

 

 

해국   ..

 

 

 

 

 

 

 

 

 

 

 

 

 

 

꽃양귀비 ..

 

 

 

 

금잔화와 우도봉 ..

 

 

 

 

 

 

 

 

 

 

 

 

 

 

 

 

 

 

 

이제 다 걸었네요 ..

 

 

 

 

 

 

 

 

 

배가 출발을 하려고 하네요.. 배위에서 ..

 

 

 

 

우도 마을의 모습 ..

 

 

 

 

우도를 걷는 내내 보았던 해녀들의 조업모습 ..

 

 

 

 

자동차를 실은 배의 앞모습 ..

 

 

 

 

배는 성산항으로 갑니다.. 멀리 본섬의 오름군들이 보이네요 ..

 

 

 

 

이제 성산항에 도착을 했답니다...

 

 

                            혼자서 한 우도 올레..

                            시간에 쫓김도 없이,, 발길 닫는데로,, 바다 내음도 맞고,, 노란유채꽃과 수없이 많은 돌담들,, 유난히 색이 짙은 꽃들도 보면서.

                            그야말로 오늘 하루를 선물 받은것 처럼, 걸을수가 있었죠..

                            우도를 걸으면서,, 가는 곳곳마다, 바다에서는 해녀들의 숨비소리를 들을수가 있었는데, 그 소리가 어찌나 큰지.

                            이제까지 들어본 어느 해녀들의 숨비소리보다  크고,, 강하게 들렸답니다..

                            바다를 밭삼아,, 파도가 칠때나, 잔잔할때나 ,, 바다속에서 평생을 사니,,그러지 않을수가 없을것입니다...

                            이제까지는 표시된 올레길만 걸었었는데,, 오늘은 우도동굴이랑,, 돌칸이폭포 해안까지 ,, 가 볼수가 있었네요..

                            오늘 우도를 걷는 내내 행복한 기분..

                            우도는 올때마다, 행복을 안겨주는 섬이네요..

                            섬속의 섬,, 우도.. 행복을 안고 돌아갑니다......                           

'올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리가본 올레 18코스 (1)  (0) 2011.04.18
올레 16코스에서  (0) 2011.04.10
섬속의 섬 우도 (1)  (0) 2011.04.03
올레 3코스에서  (0) 2011.03.28
보목 구두미포구에서  (0) 2011.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