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기행

바굼지오름(단산)에서

by 제주물빛 2011. 4. 26.

가파도에 나오니,,3시가 채 않되었군요..

집에 돌아가는 김에 단산이나 한번 오르고 가려고 인성리쪽으로 향했답니다..

단산은 산책로로 된 곳으만 몇번 다녀와서 이번에 서봉,, 동봉을 제대로,,다 올라보고 싶어서요..

저기 보이는 단산,, 왼쪽 봉우리 밑에서 올라 오른쪽 봉우리까지 갈 예정인데,, 그렇게 오르는 것은 처음이라서,,

절이 있는 곳에서 사람들에게 이 곳으로 오르는 길이 있냐고 물었더니,, 있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산을 오르기 시작 ..

앞에 보이는 오름이 금산이라더군요   ..

위쪽을 처다보니,, 두개의 봉우리가 보이네요 ..

동봉과 삼방산..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군요..

봉우리 하나를 지나고,,

모슬봉과 밭들 ...

뒤돌아 보니,,왼쪽끝,, 봉우리가 보입니다..

두번째 봉우리,,여기가 정상이지요..

정상에서 본 동봉의 모습..

이곳이 산책로가 조성된 곳으로 올라오는 코스..

동봉쪽으로 go,,go..

산위에는 볼레 열매가 익어서  ,, 따 먹으면서 걸어갑니다...

바위를 타고 오르는 묘미도 쏠쏠하공...

주렁주렁 달린 볼레,,

이곳은 바람이 불거나,,비가 오면,, 위험하겠군요..좁다란 등반로.. 밑은 낭떨어지 ..

위는 절벽..

멍석딸기꽃..

바위위에 비친 내 그림자..

흡사,, 서 있는 사람같군요,, 여기서 사계 앞바다를 보고 있나요..

이제 내려가는 중.. 내려가다보니 , 갈림길이 나오는데,, 저는 그냥 남쪽으로 내려왔죠..

동쪽에서 펜션이 있는 쪽으로 길이 나 있군요..

처음으로 동봉을 올랐다는 기분에 뿌듯함을 만끽하며,,룰루랄라 걸어갑니당~

대정향교에 이르렀을때,,나이드신 분께서 혼자 갔다오는냐고,, 합니다..

그렇다고 했더니,,혼자만 다니지 말라고요.. 제가 동봉 꼭대기는 올라갈수 없냐고 하니까 올라갈수 있다고 하네요..

아까,, 그 갈림길이 동봉올라가는 길이였나봅니다.. 뿌듯함이 아쉬움으로 바뀌는 순간~ㅠㅠ

나중에 저 꼭대기를 꼭 오르리라 ,,,,,

동봉을 가는 건 처음이라 길을 몰라서 동봉 정상엘 오르지 못했는데,, 이제는 길을 알았으니,, 다음엔

꼭 동봉을 올라봐야되겠네요..

그 곳에 오르면 시원해서 좋을건데,,라고 말한 ,주민이 말이 귓가에 맴돕니다..

하지만,,아쉬움도 남겨야 또,, 찾아가는 법...

날 좋은 날,, 단산을 한번 더 찾아야겠네요..

멋있는 단산,, 정말 매력이 철철 넘치는 오름이군요..